'미디어아트와 건축의 콜라보' - 스케일 하태석 대표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창의세미나S]

'미디어아트와 건축의 콜라보' - 스케일 하태석 대표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창의세미나S]

DATE 2015-08-28

주제 : <미디어아트와 건축의 콜라보> 강사 : 하태석, 한창민 날짜 : 2015년 9월 10일 목요일 시간 : 19:00~21:00 장소 :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7층 주최 :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문의 : 창의세미나S 운영팀 070-8224-6633 / seminars@gdca.or.kr 참가신청 : http://www.gconlab.or.kr/program/changiseminar13/

[창의세미나S] 시즌2 #13 ‘미디어아트와 건축의 콜라보’ 미디어 아트는 사진, 전화, 영화 등의 발명 이후 이런 신기술들을 활용하는 예술들을 가리킨다. 뉴미디어 아트 라고도 불리며 매체예술로 번역된다. 새로운 화학, 기계 등의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매체 기술을 사용하는 예술로 정의되고 있다. 1960년대 텔레비전과 방송의 등장으로 대중매체가 도래한 이후에는 위성방송, 인터넷, 웹사이트,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CD-ROM, DVD, 가상현실 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확장되었다. 대중매체가 발달된 오늘날 미디어아트는 단순한 예술을 넘어서 일상으로 발전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미디어아트가 어떤 예술인지 궁금하시죠? 미디어아트에 관심있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연자 소개 하태석 건축가 - 건축가 하태석은 새로운 미디어와 테크놀로지를 통해 융합적 지속가능디자인을 추구한다. 그는 젊은건축가들의 사회적참여를 촉진하기위해 젊은건축가포럼코리아를, 여러 예술 및 디자인분야간의 협업을 촉진하기위해 크리에이터커뮤니티 JANCHI를 설립하였다. 아이아크건축가들의 공동대표로 활동했으며 IT와 건축의 융합을 위해 SCALe을 설립하였다. 성균관대와 영국의 Architectural Association을 졸업하였고 영국왕립건축사(RIBA) 자격을 취득하였고 2006년 신인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한창민 디자이너 - 레이븐스본 디자인커뮤니케이션 대학원 등에서 Graphic Design 전공한 후 한국방송(KBS), 방송디자인 관련 스튜디오에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인터랙티브 디지털 미디어 방식의 융합형 아이디어 생산 공간 하이브 스튜디오 대표로 맡고 있다.

공연팀 소개 루아민은 타고난 이야기꾼 감성의 ‘storyteller’, 부드러움과 짙음의 감성보이스! 탄탄한 음악으로 라이징 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본행사는 유료행사(참가비 5,000원)로 진행되며,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회원과 학생 참가자는 참가비가 무료입니다. (학생은 학생증 지참) 현장 신청을 하실 경우에 현금 및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참가자 중에 일찍 오신 100분께는 샌드위치, 음료가 제공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지원이 가능합니다.(3시간 무료) 행사문의 : 창의세미나S 운영팀 (seminars@gdca.or.kr)

관련 프로젝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