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씬디 티켓라운지' 오픈
<씬디> - 스케일

[세계일보]'씬디 티켓라운지' 오픈

<씬디> - 스케일

DATE 2013-09-13

라이브공연정보 통합안내센터 ‘씬디 티켓라운지’가 홍대 주차장 거리에 오픈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일 오후 6시 홍대 주차장 거리에 위치한 ‘씬디 티켓라운지’ 오픈식을 개최했다. ‘씬디 티켓라운지’ 오픈식에는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사회, 유진룡 문화체육부장관, 정청래 마포구 국회의원(민주당), 박홍섭 마포구청장,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건축가 하태석, 인디밴드 뮤지션과 홍대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씬디(Xindie) 티켓라운지’는 인디음악을 위해 태어난 도시생명체로 홍대거리의 새로운 명물로자리잡을 전망이다. 특히 다가오는 ‘2013 대한민국 라이브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 티켓 발매 및 홍대 인근 라이브 음악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티켓 라운지는 앞으로 씬디(Xindie)라는 애칭으로 불려지며 스마트폰 앱(XINDIE)으로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건축물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씬디는 건축가이자 미디어아티스트인 하태석(SCALe 대표)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졌다. 사용자는 씬디의 자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디음악을 듣고 인디밴드들을 후원할 수 있으며 씬디의 미디어조명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자신이 만들고 선택한 미디어를 씬디와 동기화하면 홍대거리의 실제 건축물에서 본인이 선택한 미디어 조명과 음악이 공연된다.

한편, ‘씬디 티켓라운지’ 및 각종 온라인 창구에서는 오는 10월12〜13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벌어지는 ‘2013 대한민국 라이브뮤직 페스티벌’ 티켓을 정식 판매한다. 16일 낮 12시부터 정식 티켓을 오픈을 시작으로 화려한 라이브 뮤직페스티벌의 향연이 시작된다.

윤기백 기자

기사원문

관련 프로젝트 보기